No, 22
이름: 부오생각
2006/12/8(금) 18:32 (MSIE6.0,WindowsNT5.1,SV1,.NETCLR1.1.4322) 222.119.122.198 1280x1024
조회: 2578
여성 불임의 한방 치료 개요  
1. 어혈과 담음의 제거
 양의사는 불임환자의 자궁과 난소의 이상여부를 확인합니다. 그러나 해부학적으로 정상적이라고 하는데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도 정상 여자도 정상, 그런데 아기는 들어서지 않습니다. 그럴 경우 한의학적으로 생각해보면 정상이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한방에서 불임의 원인으로 상세하고 복잡하게 분류하고 과거에는 血虛라 하여 영양부족으로 몸이 냉하고 허약하여 불임이 많았으나, 요즘은 임상에서 가장 흔한 것이 어혈과 담음입니다. 어혈은 몸에 나쁜 피가 있다는 것으로 임신중절을 경험한 여성에게 많으며, 담음은 몸이 뚱뚱하면서 물살이 찐 경우가 많습니다.
 쉽게 밭을 표현하자면 어혈이 있다는 것은 밭에 자갈이 많은 것이고, 담음이 있다는 것은 축축한 물기가 많아 씨가 잘 자라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치료는 먼저 자갈을 제거하고 물길을 바로잡아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2. 월경의 정상화와 보혈
 여성의 건강 척도는 월경에 있습니다. 한 달 정도의 주기로 나타나는 규칙적인 월경은 인체가 건강하다는 표현이며, 인체의 건강상태가 무너지면 월경도 주기를 잃고 문란하게 됩니다. 특히 여성의 영양상태가 좋지 않으면 자신이 살기 위하여 인체 스스로 월경을 폐쇄하여 폐경이 되기도 합니다. 마치 밭에 거름이 풍부하여야 식물이 잘 자라듯 인체도 어머니의 몸이 건강해야 아기의 몸도 건강합니다. 아기를 가지는 데는 피와 영양소가 필요 합니다. 월경에 불편함이 있는 경우는 반드시 월경부터 바로 잡고 임신을 하여야 모체나 태아의 건강에 위협을 받지 않습니다. 보혈을 시키면 자궁의 영양상태가 좋아지고 따뜻하게 되며 월경이 정상화 되며, 아기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답변/관련 쓰기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창닫기